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소프라노 조수미의 협연...“중동의 신비로운 선율과 한류가 어우러진 감동의 하모니
[뉴스엔뷰 고양] 고양문화재단은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아랍 교류의 상징으로 자리 잡을 단독 초청 공연,<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소프라노 조수미 협연>을 2025년4월12일(토)오후5시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개최한다. 다음날인4월13일(일)오후3시에는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피아니스트 박재홍협연>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윌슨 응(Wilson Ng),그리고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피아니스트 박재홍이 협연하여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아랍 문화 교류의 상징적 무대를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경쾌하고 화려한 글린카의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으로 시작해, ‘신이 내린 목소리’소프라노 조수미의 협연 그리고 현대적인 리듬과 에너지가 돋보이는 카타르작곡가 나세르 나세브,알파르단의 아랍의 전통과 유산, 그리고 카타르의 문화를 담은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열정적이고 흥겨운 라틴 리듬이 매력적인 번스타인의 맘보 등으로 이어진다.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릭콜로라투라 소프라노 조수미의무대다. 그녀는 세계3대 소프라노로 평가받으며, 2008년 발매된 앨범 라 프리마돈나로전세계 클래식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폐막식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초청되어 공연을 선보였으며, 2017년에는<BBC뮤직 매거진>이 선정한'가장 영향력 있는 소프라노'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30개국에서 선발된 96명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세계적인단체로,아랍과 서양 음악의 융합을 통해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다. 이번 공연의 지휘를 맡은 윌슨 응은 서울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이자 홍콩구스타프 말러 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50년 동안 본 적 없는 잠재력을 가진 지휘자”라는 평가를 받으며,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업하며 탁월한 음악적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4월13일 국립극장 공연에서는 2021년 페루지아 부조니 국제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4개의 특별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박재홍이 협연자로 나선다. 그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을 비롯한 국내외 오케스트라와 협업하며 주목받는 젊은 피아니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카타르 왕실과의 협력을 통해 아랍 문화와 고양특례시 간의 문화 교류를 심화할 뿐만 아니라,한류와 아랍 간 협력의 상징적인 플랫폼으로 기능하며 고양특례시의 글로벌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문화재단 카타르 필하모닉 초청공연(4월)
■지휘,윌슨 응|Wilson Ng
윌슨 응(Wilson Ng)은 홍콩 출신 지휘자로,서울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였으며,홍콩 구스타프 말러 오케스트라(GMO)의 예술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밤베르크 말러 지휘 콩쿠르,프랑크푸르트 게오르그 솔티 국제 지휘 콩쿠르,파리 스베틀라노프 국제 지휘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국제적 주목을 받았다.
■연주,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Qatar Philharmonic Orchestra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2007년 카타르 재단의 센터로 설립되어, 셰이카 모자 빈트 나세르 국왕이 회장을 맡고 있다. 30개국에서 선발된 96명의 전문 음악가들로 구성된 카타르 필하모닉은 서양 음악과 아랍 음악을 홍보하며,이를 통해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음악을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데 힘쓰고 있으며, 이 오케스트라는 두 문화의 조화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며 아랍 세계의 작곡가,독주자,지휘자를 발굴 및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연자,소프라노 조수미|Sumi Jo
조수미(Sumi Jo)는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소프라노 중 한 명으로, 독보적인 기교와 풍부한 음악성으로 국제 클래식 무대에서 오랜 시간 큰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벨칸토 오페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며 도니제티,벨리니,로시니 등 작곡가의 작품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섬세하면서도 화려한 성악 테크닉과 더불어 극적인 표현과 평론가들로부터“천상의 목소리”라는 찬사를 받았다.
■협연자,피아니스트 박재홍|Park Jae-hong
2021년 피아니스트 박재홍은 페루자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네 개의 특별상을 수상,젊은 음악가 및 피아니스트 중 가장 주목받는 인물로 자리매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