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K하이닉스가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로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utomotive SPICE·ASPICE) 레벨2(CL2)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20SK하이닉스에 따르면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프로세스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차량용 낸드 솔루션 제품에 필수적인 인증을 획득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 인증을 확보하기 위해 독일 최대 전기·전자 기업인 지멘스(Siemens)의 인증 솔루션을 자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기술에 접목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설계, 제품 엔지니어링, 워크플로우(작업 체계) 등 연구개발 전반의 프로세스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최적화하는 데 성공했다.

SK하이닉스는 품질의 신뢰성을 앞세워 연평균 20% 이상 성장세가 예상되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UFS(Universal Flash Memory), SSD(Solid State Drive) 등 낸드 솔루션 제품 공급을 늘리며 수익성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202111월 차량용 메모리 반도체의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 2018 FSM(Functional Safety Management)'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과 프로세스 관리 역량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 받았다.

앞으로도 SK하이닉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ASPICE 레벨3 인증도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