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사회공헌활동·금융협동조합·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 확대 위해 추진
국내외 대학(원)생 대상, 5편의 논문 선정해 총상금 800만 원 수여

[뉴스엔뷰] 9,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58일부터 신협 관련 사회공헌활동 · 사회적경제 · 금융협동조합을 주제로 1회 신협 대학()생 논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협은 제1회 신협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 신협

신협연구소가 주관하고 신협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협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홍보하고, 금융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아울러 공모전을 통해 우수 논문과 연구자를 발굴하고 외부 연구진과의 네트워크 확대 및 교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사회적금융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대학()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공모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에 맞춰 신협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인한 사회적 가치 실현,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신협을 통한 사회적경제 효과, 협동조합 중 금융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관에 대한 연구 등의 내용을 포함한 논문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8()부터 930()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신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응모논문, 재학(휴학)증명서와 함께 이메일(curi@cu.c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11월 중 발표 예정이다. 신협중앙회장 표창 최우수상(상금 300만 원, 1),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 표창 우수상(상금 200만 원, 1),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 표창 장려상(상금 100만 원, 3) 등 총 5편의 논문을 선정해 총 8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이외에도 기준을 충족하는 논문 제출자에게는 참가상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한다.

수상 논문은 신협연구소의 특별기획연구보고서 등의 형태로 출간될 수 있으며, 학술논문 규격 등 공모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신협 홈페이지(cu.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협연구소는 공모전을 통해 양질의 연구자료를 발굴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높아지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금융협동조합 모델에 대한 대학()생의 관심을 환기하겠다, “처음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대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신협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신협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