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의 서비스 속도를 개선해 이용자들이 기존보다 3배 이상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속도개선이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올해 안에 2차 속도 개선 작업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가장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마이피플 속도 개선으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은 마이피플 3.3.3 이상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 하면 기존 마이피플보다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다음 송세정 소셜본부장은 “이번 속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자들이 마이피플을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마이피플을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출시된 마이피플은 PC버전 및 무료 메시지, 무료통화, 영상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은 앞으로 마이피플을 커뮤니케이션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와 정보 등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강정미 기자
kjm@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