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디지털 시대에 우리 아이들의 눈 건강을 지켜주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들의 마음일 것이다.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  / 사진 = 동아제약 제공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 / 사진 = 동아제약 제공

학습 도구이기도 한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을 제한하기 어려운 부모들은 필요한 영양을 보충해주는 것으로 위안을 삼는 경우가 있다.

루테인, 오메가-3 등 성인의 눈 건강에 좋다고 이름난 기능성 원료를 함량만 줄여 제공한다고 기대하는 만큼의 효과를 얻기 어렵다.

동아제약의 어린이 건강연구센터가 신체·정서·사회·환경적 성장발달은 물론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 제품을 만드는 이유다.

최근 출시한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1984년부터 쌓아온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연구센터 노하우의 집약이라 불러도 손색없다.

미니막스 랩은 어린이의 성장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건강 문제를 심도 있게 탐구하고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제품에 적용하는 라인이다.

눈 솔루션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기능성 원료는 차즈기 추출물이다. 차즈기 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이용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마쳤다.

스마트폰을 볼 때의 조절근점과 폭주근점을 측정한 결과 차즈기 추출물을 섭취한 뒤 유의미하게 눈의 피로도가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

차즈기 추출물은 원료 자체의 쓴 맛으로 제품화하기 어려운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미니막스는 설탕이나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대신 부원료로 빌베리열매, 결명자 등 과일 농축액을 담아 풍부한 '블루베리 맛'을 구현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먹기 편한 새콤달콤한 맛의 스틱젤리 제형이다.

미니막스 관계자는 "미니막스 눈 솔루션은 아이들이 먹는 제품인 만큼 DNA 분석을 통해 국내산으로 검증된 원물만을 사용하는 등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부모의 걱정은 줄이고 아이 성장의 바탕은 탄탄하게 만들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