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K그룹이 육성하고 있는 소셜벤처 '넷스파'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넷스파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이미지 / 사진 = 넷스파 제공
넷스파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이미지 / 사진 = 넷스파 제공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 1회용품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려는 노력을 다짐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월 환경부가 시작해 여러 기업이 릴레이에 참여하고 있다.

챌린지는 1회용품을 0으로 만들겠다는 동작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에 업로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넷스파는 지난 2022'임팩트 유니콘'으로 선정되어 사업지원금 1억을 지급받는 등 SK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SK멤버사와 인연이 돼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에게 지목을 받은 넷스파 정택수 대표는 "넷스파는 버려진 폐어망을 재활용하여 환경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소셜벤처인 만큼, 환경을 보호하는 취지의 챌린지에 함께하게 돼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다음 참가자로 환경기업에 투자하는 임팩트 투자사인 HG Initiative의 남보현 대표, 폐어망을 재활용해 나일론 섬유를 만드는 효성티앤씨의 김치형 대표를 추천했다.

넷스파는 해양환경 개선을 위해 폐어망 등 해양쓰레기를 재활용하여 재생 나일론과 PP/PE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난 4월에는 국내 최초로 국제 인증기관으로부터 해양 플라스틱 재활용 글로벌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현재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에게 재생 나일론과 플라스틱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기업 행복나래는 임팩트 유니콘 사업 사무국으로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 중 사회적 가치를 혁신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