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는 20일 국회 본관 국회의장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만나 인사를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만나 인사를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김 대표는 "여야 사이에 대립과 갈등이 사실 너무 많이 격화되고 있다는 우려들이 많이 있다"면서 "국회가 너무 대립적 갈등이 커지고 있다는 걱정을 국민들께서 많이 하고 계신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가지 가치도 다르고 지향하는 바가 다를 수 있지만, 국민 행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는 그 인식만 기반 된다면, 연대와 대화 그리고 연대와 포용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사전 서로 간의 양해 수준을 지켰던 것이 제가 원내대표 1년 하면서 서로 간의 국회 운영의 원리라고 저는 지켜왔다""제가 당 대표가 되어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김 대표는 또 "국회에서 절대 다수의석을 가지고 있는 당에서 일방통행식으로 처리하는 것들은 자제돼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점에 있어서는 균형의 축을 좀 잘 맞춰주시는 것이 국회를 위해서도 바람직한 것이고, 대한민국을 위해서도 바람직한 것이다. 그런 역할을 좀 많이 해주십사 부탁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누구보다도 우리 의장님께서 투철하신 의회주의자로서 평생 살아오셨기 때문에, 그 점에 대해서는 우리 의장님께서 역할을 잘해주시리라고 기대하고 있다"면서 "수시로 찾아와서 귀찮게 하겠지만, 불편하시더라도 시간 내서 말씀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