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의당은 국민의힘 의원들을 향해 "윤석열 정부 방탄사수대 노릇입니까"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김희서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28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국민의힘이 계속해서 민심이 아니라 윤심을 대변하고, 국정조사 훼방과 정쟁 유발에만 나선다면 국민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어제 대통령실과 행안부 등의 기관보고를 시작으로 참사 실체 규명의 시간이 시작되었다""그러나 진실규명은커녕 오로지 윤석열 정부 방탄에만 혈안이 된 국민의힘 행태를 강하게 규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재난 컨트롤타워로서의 대통령실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각 기관 보고 지연, 예측 실패, 안일한 대응 등 일선 기관들의 기본적인 책임만을 강조했다"면서 "더욱이 참사의 본질과 상관이 없는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의 닥터카 논란만 물고 늘어지는 어깃장에 유가족들이 눈물로 호소하며 항의하는 일까지 벌어졌다"고 강조했다.

또 김 대변인은 "온갖 핑계로 국정조사를 지연시키고, 국조참여도 지각하더니 들어와서 한다는게 고작 윤석열 정부 방탄사수대 노릇입니까. 이러니 윤석열 대통령 똘마니, 대통령실 여의도 출장소 얘기가 나오는 겁니다"라며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으로서 부끄러운 줄 좀 아십시오"라고 거듭 비난했다.

더불어 "국조 기간을 연장한다 하더라도 국조특위가 낭비할 수 있는 시간은 없다"면서 "국민의힘은 책임있는 집권여당의 자세로 국정조사에 진정성있게 임할 것을 주문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