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청년위원회와 정의당 경남도당은 이태원 참사 막말을 한 국민의힘 김미나 창원특례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김 시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시체팔이", "나라 구한 영웅이냐", "자식 팔아 장사한단 소리 나온다" 등의 막말을 올려 파문이 일어났다.

민주당 경남도당 청년위원회는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김미나 시의원의 사퇴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민의 대표인 시의원이 창원시민을 욕보이지 말라"고 비판했다.

청년위는 "이런 발언은 공인이 아니라도 인간이라면 해서는 안 될 발언"이라며 "막말로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와 유가족을 욕보이게 한 김미나 시의원의 사퇴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창원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창원시를 더럽히는 김 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한다""이태원 참사의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정말로 사과한다면 본회의장에서 보여줬던 마지못한 사과가 아닌 사퇴로 용서를 구하라"고 주문했다.

정의당 경남도당도 이날 오후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 시의원을 명예훼손·모욕 혐의로 경남경찰청에 고발하기로 했다.

여영국 정의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그동안 여당 주요 인사들이 이태원 참사 문제 등에 대해 돌이킬 수 없는 망언들을 해왔기 때문에 이건 개인의 문제라기보다도 그 당의 문제가 크지 않겠는가"라며 "국민의힘은 공당으로서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여 위원장은 "김 시의원은 이태원 참사뿐 아니라 주요 사회정치적 현안에 대해 굉장히 혐오스러운 태도로 상대가 들으면 굉장히 모욕을 느낄 수 있는 망언들을 해왔다는 게 확인됐고, 상습범처럼 인식이 됐다""이 분은 의원직을 유지하는 게 오히려 시민들에 대한 희롱이고 모독이어서 사퇴를 촉구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전날 김 시의원을 도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했다.

윤리위에 회부된 김 시의원은 창원시의회 정례회 본회의장에서 머리 숙여 사과를 하면서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참나개인 SNS 글이 이렇게 파장이 클 일인가? 유가족도 아니면서 유가족인척 하는 사람들이 전화까지 하는 건 뭔 이윤지 모르겠네'라는 글을 올리는 등 억울함을 호소해 오히려 논란을 가중시켰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