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국을 찾은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28LG전자 최고경영진과의 오찬을 위해 LG전자 본사를 방문했다.

조주완 LG전자 CEO(왼쪽부터),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권봉석 (주)LG CO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LG전자 제공
조주완 LG전자 CEO(왼쪽부터),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권봉석 (주)LG CO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LG전자 제공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 도착한 저커버그 CEO와 트윈타워 내 식당에서 오찬을 갖고 미래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오찬 자리에는 박형세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장(사장), 권봉석 LG 최고운영책임자(COO)와 함께 했다.

메타와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혼합현실(XR) 기기 등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

이 자리에서는 양사의 차세대 XR 기기 개발과 관련된 사업 전략부터 구체적 사안에 이르기까지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조 사장은 MR(혼합현실) 헤드셋 '퀘스트3'와 스마트글라스 '레이밴 메타'를 직접 착용해 보는가 하면 메타가 선보인 다양한 선행기술 시연을 관심 있게 살폈다.

또한 메타의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AI(인공지능)에도 큰 관심을 보이며 온디바이스 AI 관점에서 양사 시너지 창출 가능성 논의했다.

LG전자는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 직속으로 XR 사업 담당을 신설, XR 기기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메타는 지난 2014XR 기기 시장에 처음 진출했고, 지난해 말 최신 XR 기기인 퀘스트3를 출시하며 애플의 비전프로와 경쟁하고 있다.

LG전자와 메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협업해 비전프로보다 더욱 향상된 기능의 XR 기기를 개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