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에스원은 개학을 앞두고 교내 안전 강화를 위한 학교 전용 인공지능(AI) 설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에스원 출동요원이 최근 지능형 CCTV를 설치한 서울의 한 중학교에 방문해 '학교폭력 알고리즘'을 설명하고 있다.  / 사진 = 에스원 제공
에스원 출동요원이 최근 지능형 CCTV를 설치한 서울의 한 중학교에 방문해 '학교폭력 알고리즘'을 설명하고 있다. / 사진 = 에스원 제공

21일 에스원에 따르면 학교 전용 인공지능(AI) 솔루션은 지능형 폐쇄회로CCTV와 얼굴인식 리더가 복합적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지방 교육청이 지능형 CCTV 도입을 권장하며 지난해 에스원의 '지능형 CCTV'의 판매 건수가 전년 대비 52%, '얼굴인식 리더'는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학교 전용 AI 솔루션은 지능형 CCTV의 실시간 영상분석 알고리즘을 통한 학교 폭력 자동 감지 기능과 얼굴인식리더의 AI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통한 외부인 무단 침입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특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손이나 물체로 카메라를 가리는 행위도 곧바로 알아채 알림을 보낸다. 출입 금지 구역 진입 감지, 화재 감지 등의 안전사고 예방 기능도 수행한다.

또한 얼굴인식 리더는 AI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통해 외부인 무단 침입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얼굴인식 리더를 교내 출입구 곳곳에 설치하면 사전에 등록된 사진과 다른 외부인 출입을 제한한다.

에스원은 교내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