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효성은 지난 11일 서울연극센터에서 진행한 '효성과 함께하는 올해의 작가' 시상식에서 2023년도 수상자로 이진솔 작가를 선정했다.

'2023 효성과 함께하는 올해의 작가'에 이진솔 작가 선정 / 사진 = 효성
'2023 효성과 함께하는 올해의 작가'에 이진솔 작가 선정 / 사진 = 효성

효성은 2018년부터 장애 예술인 창작 활성화를 위해 서울문화재단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를 후원하고 있다.

시각예술 분야 장애예술인 가운데 한 해 동안 주목할 만한 작업 및 활동을 펼친 1인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한 이진솔 작가는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 8·9기 입주 작가로 활동했다. 소리가 없는 세계에서 어떤 경험을 하는지 본인만의 방식으로 소리를 시각화하는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문화예술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단은 "여러 감각을 활용하는 동시에 서로 다른 감각으로 전이하는 이진솔 작가의 설치 작업이 동시대 미술·예술의 관점에서 유의미한 비평적 화두를 던지고 있다""장애를 한계로 보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창작의 가능성으로 이해하고자 했다"고 평가했다.

효성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