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T&G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연말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

KT&G 임직원들이 지난 5일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KT&G 제공
KT&G 임직원들이 지난 5일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KT&G 제공

연말 나눔 행사에 사용된 기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이다. 기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KT&G는 지난달부터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 'KT&G 상상마당 춘천·부산'을 비롯해 공장, 지역 영업본부 등 전국 기관에서 '연말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4억원 상당의 김장김치(40t 규모)를 전달했다.

더불어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연탄 나눔과 월동용품 기부 행사도 진행 중이다.

KT&G는 임직원들이 적립한 연탄을 기부하는 참여형 봉사활동 '연탄런'을 통해 마련된 연탄을 포함한 4억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지난 5일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로 알려진 노원구 백사마을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지난 6일에는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 지역의 소외된 이웃 약 70여 가구에 난방용품을 전달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온정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KT&G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