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스토어가 스스로 관리가 가능한 '셀프케어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동 살균·간편 필터 교체·직접 관리로 안심할 수 있는 셀프케어 솔루션 / 사진 = 삼성스토어
자동 살균·간편 필터 교체·직접 관리로 안심할 수 있는 셀프케어 솔루션 / 사진 = 삼성스토어

삼성스토어는 번거로운 방문관리 없이 스마트싱스 앱을 활용한 간편하고 위생적인 자가관리가 더 안전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는 사용자가 가전제품을 위생적으로 셀프케어 할 수 있도록 앱에 등록된 기기를 통합 관리해 준다. 현재 제품의 상태를 진단해 이상 발생 시 조치 방법을 알려주며, 소비자 사용 패턴을 분석해 소모품 교체 알림을 보내준다.

삼성 BESPOKE 정수기는 정기적인 대면 방문 없이 셀프로 간편하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정수기 파우셋 알림창 혹은 스마트싱스 앱의 필터 교체 알람 시, 새로 준비한 정품 필터로 갈아 끼워 주기만 하면 된다. 정수기 스스로 관리하는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일상 케어도 간편하다. 4시간마다 직수관 속에 남은 물은 자동으로 배출하고, 3일에 한 번씩 자동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이 가동돼 세균을 99.9% 제거해 준다. 자동 살균 주기는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BESPOKE 큐브TM Air공기청정기 역시 가정에서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제품의 대화형 알림창 혹은 스마트싱스를 통해 필터 교체 시기를 확인하고 후면 패널을 분리해 새로운 탈취필터 및 집진필터를 순서대로 장착해 주면 된다. 극세필터와 정전필터의 경우, 직접 부드러운 천이나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거나 물세척도 가능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 관리에 필수인 BESPOKE 그랑데 건조기 AI'직접관리형 열교환기'로 먼지 뭉침이나 곰팡이 걱정 없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열교환기 커버를 열면 먼지가 쌓이기 쉬운 열교환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청소용 브러쉬나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면 간단하게 청소가 마무리된다.

필터가 장착된 가전제품의 경우 유사품 필터를 사용하면 성능이 저하되고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정품 구매가 필요하다.

삼성스토어에서는 셀프케어 가전부터 가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앱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각 제품에 탑재된 필터에 대한 설명이나 필터 교체 방법 등 위생적인 가전 사용 및 셀프케어에 대해 궁금한 점을 전문 디테일러에게 1:1 문의할 수 있다.

삼성스토어는 121일부터 31일까지 '삼성스토어 송년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