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는 연이은 무더위 속에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직접 점검에 나섰다.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주관 폭염 대비 현장점검. /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주관 폭염 대비 현장점검. /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61일부터 915일까지를 '폭염재난예방 혹서기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했다.

김 대표이사와 고강석 한화 건설부문 최고안전책임자(CSO)는 지난 3일 인천공항 제2터미널 확장공사 현장을 찾아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인 물·그늘·휴식 제공 상황을 확인했다.

김 대표이사는 건설현장 휴게시설을 방문해 에어컨과 정수시설, 식염정(소금), 휴게 의자, 온습도계 등을 살펴보고 전 건설현장에 철저한 혹서기 대비를 지시했다.

, 찾아가는 팥빙수 간식차 행사에 참여해 현장 근로자들에게 팥빙수를 제공하면서 격려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근로자들의 접근이 쉬운 장소에 식수와 식염정을 비치해 수시로 섭취할 수 있게 하고, 제빙기 관리담당자를 정해 위생상태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햇볕 차단과 통풍이 이뤄지는 안전한 장소에 근로자 휴게소를 배치하고 대형 선풍기와 에어컨, 휴게 의자 등 시설을 충분히 비치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폭염주의보시 매시간 10, 폭염경보시 매시간 15분씩 휴식시간을 의무화하고 온열질환에 민감한 취약근로자의 경우 외부 작업 시간을 조정하도록 했다.

이밖에도 아이스크림 및 이온음료 제공, 찾아가는 혹서기 진료소 운영, 혹서기 개인보호구(쿨스카프, 쿨토시) 등을 지급하고, 섬세한 감성안전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