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의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의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 / KB국민은행 제공

이번 '2022 사회공헌백서'에는 KB Dream Wave 2030, 함께 그린 내일, 세상을 바꾸는 나눔을 주제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기록됐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에 맞춰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30년까지 청소년 누적 수혜자 3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함께 그린 내일'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K-Bee 프로젝트', 'KB 바다숲 프로젝트'를 포함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KB 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KB 학교숲·도시숲·전기차 충전기 조성, '환경 캠페인'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세상을 바꾸는 나눔'에는 지역사회 상생,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창출,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등을 소개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며 한국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ESG 선도기업으로서 종이 사용량 절감을 위해 '2022 KB국민은행 사회공헌백서'를 온라인으로만 배포한다. 발간된 보고서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