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가계대출 금리 우대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IBK기업은행 전경 / 사진 =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전경 / 사진 = IBK기업은행 제공

중기근로자 우대프로그램은 잦은 이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기근로자에게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장기근속과 함께 중소기업의 고용안정을 이뤄내고자 마련했다.

영업점에서 신청하는 개인 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 신용대출의 신규금리를 중소기업 근로자의 근속기간에 따라 최대 연 0.7%p 우대 해주는 '중기근로자 가계안정 우대 프로그램'2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대출 금리는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1.40%p)와 근속기간별 우대금리(0.70%p)가 적용할 경우 최저 연 3.20% 수준이다.

'자산형성 우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근속기간에 따라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 신규 고객에게 최대 연 1.2%p 우대 금리를 추가 제공해 가입 시 최고 연 5.7%의 금리를 오는 19일부터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기근로자를 위해 카드금융 수수료율 감면, 산재·질병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예금해지 시 특별중도해지이율 적용, 개인·카드 VIP 등급 우대 등 다방면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중기근로자의 가계안정, 자산형성, 근로복지를 위해 종합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