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 유망주였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고 최숙현 선수의 폭언·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김규봉 감독과 선수 2명 등 3명이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김규봉 감독과 선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참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김규봉 감독과 선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참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회의 트라이애슬론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 분야 인권 침해 관련 긴급 현안 질의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 감독은 폭행·폭언에 대해 부인했다.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이 폭행·폭언에 대해 묻자 김 감독은 "그런 적은 없다. 감독으로서 선수가 폭행당한 것을 몰랐던 부분의 잘못은 인정한다"면서 "관리, 감독이 소홀했다"고 말했다.

'선수가 팀 닥터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할 당시 무엇을 했느냐'는 질문에 "최숙현이 맞는 소리를 듣고 팀 닥터를 말렸다""최현숙을 폭행하는 상황에서 제가 팀 닥터의 허리를 잡고 있었다. 팀 닥터의 덩치가 좋으셔서 내가 힘이 부쳐서 2층에 있는 남자 선수들을 불렀다. 같이 말렸던 상황이다"고 말했다.

폭행당한 이유에 대해 "거짓말 때문이었던 것 같다"고 답했다.

이날 가해자로 지목된 선수 2명 역시 이 의원의 '폭언·폭행 있었냐'는 질문에 "폭행 사실이 없다. 모든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죽은 것은 안타깝지만 폭행 사실이 없으니 미안하고 안타까운 마음뿐"이라고 답했다.

도종환 문체위원장은 김 감독을 상대로 "행거봉으로 선수들을 때리다가 휘어지니까 모 선수에게 야구방망이를 찾아오라고 해서 때린 적이 있느냐", "선수의 손가락을 부러뜨린 적이 있느냐", "담배를 입에 물리고 뺨을 때려서 고막을 터지게 한 적이 있느냐", "맹장이 터져서 수술을 받은 선수에게 이틀 뒤 퇴원하고 실밥도 풀지 않았는데 반창고 붙이고 훈련하라고 한 적이 있느냐", "항상 욕을 입에 달고 사나?", "단합 여행 때 술을 억지로 먹이고, 토하면 다시 먹게 한적이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김 감독은 그러나 이들 질문에 "그런 적이 없다"고 모든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또 도 위원장은 "최 선수의 호소에 대한체육회, 경주시 체육회, 대한철인3종협회 등이 무엇을 했는지 모르겠다""5개월 동안 선수가 도와달라고 호소했지만 늑장대응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앞서 최 선수 가족은 지난 2월 국가인권위원회에, 4월에는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센터에 진정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