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대한항공은 항공기 엔진 정비 역량을 확충하고, 항공 MRO(수리·정비·개조)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엔진 정비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사진 = 대한항공
사진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14일 인천 중구 운북동 부지에서 신 엔진 정비 공장 기공식을 열었다.

이번 엔진정비 공장이 문을 열면 아시아에서 가장 큰 MRO 단지가 돼 해외에 의존해 온 항공정비 수요를 국내로 돌려 MRO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엔진 정비 클러스터 구축으로 사업 성장과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엔진정비 공장은 지하 2, 지상 5층 건물로 연면적은 14211.73. 2027년 완공 예정으로 총 5780억원을 투입한다.

위치는 대한항공이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엔진 시험 시설(ETC) 바로 옆이다.

대한항공은 부천 공장에서 항공기 엔진 정비를, 영종도 운북지구 ETC에서 엔진 출고 전 최종 성능 시험을 해왔다. 운북지구 엔진 정비 클러스터에서는 항공기 엔진 정비부터 출고 전 최종 성능 시험까지 가능해 진다.

대한항공의 항공기 엔진 정비 역량도 강화한다. 정비 규모는 연 100대에서 360대로 늘어나고, 다룰 수 있는 항공기 엔진 종류도 현 6종에서 9종으로 다양해진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항공기 엔진도 이곳에서 정비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는 방침이다.

조원태 회장은 "고도의 엔진 정비 능력을 확보한다는 것은 기술력 보유의 의미를 넘어 항공기의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첫 삽을 뜨는 새로운 엔진 정비 공장이 무사히 완공돼 대한항공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 자리매김하는 기반이 되길 원한다"면서 "대한민국 항공 MRO 사업 경쟁력 강화의 요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