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 / 사진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 / 사진 = 미래에셋증권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2일 종가 기준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 순자산은 1174억원이다. 지난해 10월 상장 직후부터 개인 투자자들이 몰리며 3개월만에 순자산 1000억원을 넘어섰다.

이 상품은 차별화된 종목 구성 전략과 높은 배당수익률로 주목받고 있다.

대형 은행주 중에서도 배당 수익률이 낮은 기업은 제외하고 3년 이상 연속 배당금을 지급해온 경우에만 투자한다. 이를 통해 기존 은행 섹터 및 고배당 ETF에 비해 높은 배당 수익률을 추구한다.

지난해 12월말 기준 예상 연 배당수익률은 7.2%.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분배형 ETF라는 점도 특징이다. 국내 상장된 대부분 고배당 ETF의 분배금 지급 주기는 분기 혹은 연 단위다.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 경우 분기 단위로 상장했으나 미래에셋운용은 월배당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따라 월 단위로 지급 주기를 변경했다.

이달 말 첫 월분배금을 시작으로, 매월 일정한 분배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