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1163빌딩 연회장에서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했다.

뉴스엔뷰DB
뉴스엔뷰DB

이날 시상식에서는 재난·사고 현장에서 희생정신을 발휘한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천만원을 수여했다.

S-OIL은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된 권태진 소방위(서울 특수구조단)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을 시상했다.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권 소방위는 지난 2월 서울 한남대교 남단 투신 사건에 출동해 하류 100m 지점 수면에 떠 있는 여성을 구조하는 등 올 한해 150여명의 인명을 구조함으로써 투철한 소명의식과 구조활동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화재와 각종 재난 사고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한 도기목 소방위(대구 서부소방서), 안용혁 소방위 (대전 유성소방서), 이지나 소방장 (충북 괴산소방서), 임인택 소방위 (경기북부 포천소방서), 정순동 소방위 (울산 남울주소방서), 정형호 소방위 (부산 특수구조단), 최은용 소방위 (경북 119특수대응단) 등 소방관 7명이 '2023년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S-OIL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S-OIL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18년 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부상소방관 치료비, 소방관부부 휴() 캠프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