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원그룹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3'에 참가한다.

식품 박람회 아누가 내 동원 부스. / 사진 = 동원그룹 제공
식품 박람회 아누가 내 동원 부스. / 사진 = 동원그룹 제공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는 2년마다 전 세계 100여개국의 약 80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올해는 식품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식물성 대체육, 저당·저칼로리 식품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동원F&B는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한국적인 맛의 전통식품부터 육상 양식 연어, 식물성 대체식품 등 지속가능한 식품까지 K푸드 열풍을 선도해나갈 동원의 식품 카테고리를 한 데 모았다.

해외 시장을 공략할 양반죽·양반 김부각·떡볶이의 신 등 한국적인 맛의 간편식과 식물성 참치·만두·캔햄 등 대체식품, 유제품(가공유·치즈 등), 건강기능식품(흑삼·이너뷰티 등) 등 총 90여 종을 전시한다.

동원산업이 추진 중인 육상 연어 양식은 지속가능한 수산식품인 블루푸드(Blue Food)를 공급할 수 있는 미래 식량 산업으로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노르웨이 파트너사인 '새먼 에볼루션'이 육상에서 양식한 연어를 먹어볼 수 있는 시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동원홈푸드는 K-소스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소스와 시즈닝, 파우더 등 K-치킨의 맛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건강관리와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저칼로리 및 비건 소스 등도 함께 전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