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산업통상자원부는 장영진 산업부 1차관은 26일 인천남동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JPS코스메틱을 방문했다.

㈜제이피에스코스메틱 전경 및 설비 / 사진 = 산업부 제공
㈜제이피에스코스메틱 전경 및 설비 / 사진 = 산업부 제공

이날 간담회는 추석을 앞두고 산업단지에서 일하는 청년들을 격려하고 청년들의 애로사항과 정부의 도움이 필요한 점 등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 차관은 JPS코스메틱 구내식당에서 청년 근로자들과 점심을 함께 "일하기 좋은 기업이 많아지고 생활하기 편리한 환경이 만들어져야 청년들이 찾고 활력이 넘치는 산업단지로 변화해 나갈 수 있다""이를 위해 경직적인 입주업종 제한, 임대·매매 제한 등 산업단지 킬러규제를 철폐해 나가고 복지·문화·편의시설을 확충할 수 있도록 민간투자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신속하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단지에 청년들이 선호하는 문화·편화·주거시설을 대폭 확대해 '청년 친화형' 산단으로 근본적으로 탈바꿈해 나가겠다""이를 위해 내년 예산안의 핵심사업으로 산업단지 환경 개선사업 예산을 1614억원에서 2766억원으로 확대했다"고 덧붙였다.

간담회가 개최된 JPS코스메틱은 헤어제품 등을 생산하는 25년 업력의 기업으로서 전체 근로자 80명 중 68%에 해당하는 54명이 청년근로자다. 특히 근로자들의 평균연령이 33세인 젊은 기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