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범도 흉상 이전 논란, 여권 총선 악재 작용할 듯
여, ‘홍범도’로 코너 몰려 ‘윤미향’으로 전선 이동?
간도학살 100주년 추모행사 참석 이슈화 공세 전환
야, 일제강점기 독립군 활약 영화 ‘봉오동 전투’상영

[뉴스엔뷰] 홍범도 흉상 이전 문제가 역사 전쟁으로 전선이 확대되면서 여권의 지지율이 흔들리며 코너에 몰리고 있다.

특히 여권은 탈출구로 간도학살 100주년 추모행사에 참석한 윤미향 국회의원으로 전선 이동을 꾀하면서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여권 내부에서는 홍범도 장군과 관련한 논란을 자충수로 여기고 있다. 국민의힘 텃밭인 대구경북지역에 독립유공자가 많다는 점을 간과한 결과라는 말이 나온다.    사진 / 뉴스엔뷰 DB
여권 내부에서는 홍범도 장군과 관련한 논란을 자충수로 여기고 있다. 국민의힘 텃밭인 대구경북지역에 독립유공자가 많다는 점을 간과한 결과라는 말이 나온다.    사진 / 뉴스엔뷰 DB

데일리안 의뢰로 여론조사공정()가 실시한 여론조사(94~5)에서 내년 4월 국회의원 선거에서 어느 정당 후보에게 투표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오차범위 에 더불어민주당 41.5%, 국민의힘 36.5%, 정의당 3.5% 순으로 응답했다.

앞서 연합뉴스·연합뉴스TV 의뢰로 메트릭스가 실시한 여론조사(92~3)에서는 내일이 총선 선거일이라면 국민의힘 후보에게 투표하겠다는 응답자는 30.5%,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투표하겠다고 한 응답자 29.9%0.6%포인트 차이로 오차범위 안이었다.

이는 한 달 전인 지난달 5~6일 조사 당시 국민의힘 31.3%, 민주당 27.4%보다 격차가 3.9%에서 다소 좁혀진 수치다.

엠브레인퍼블릭 등 여론조사업체 4사가 실시한 조사(828~30)에서도 정부·여당 지지 응답은 42%로 지난 조사보다 5%포인트 하락했다.

반면에 야당 지지 응답은 6%포인트 오른 48%였다. 기사에 인용된 여론조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여론조사 추세만 놓고 보면 내년 총선 지지도 조사에서 야당에 추격을 허용하거나 일부 조사에선 역전된 것이다.

이러한 여당의 지지율 문제는 홍범도 흉상 이전 논란 등에 따른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천하람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당협위원장은 6CPBC 라디오에 출연해 “‘민족영웅인 홍범도 장군과 관련해서 불필요한 역사 전쟁을 벌일 때인가?’라는 국민 시각이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하태경 국회의원도 5MBC 라디오에 출연 내년 총선이 홍범도 선거가 될 수 있는데 그러면 국민의힘은 망할 것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여권 내부에서 홍범도 장군과 관련한 논란을 불필요한 자충수로 여기고 있는 것이다. 이는 국민의힘의 텃밭이라고 할 수 있는 대구경북지역에 독립유공자 숫자가 많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이런 분위기가 최근 발표되고 있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은 여권의 헛발질(?)에 가까운 홍범도 장군 논란을 이슈화하며 불 지피기에 나섰다.

특히 우원식 국회의원은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육군사관학교가 교내 충무관 앞에 있는 항일독립전쟁 영웅 다섯 분의 흉상을 철거하는 것은 국군과 독립군, 광복군의 역사적 연결고리를 끊으려는 윤석열 정부의 역사 전쟁’”이라며 독립영웅 흉상 철거반대 100만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서명운동 기간 동안 흉상철거 백지화의 염원을 담은 전국 시민 걷기 대회, 릴레이 1인 시위, 규탄대회 등 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도 이어갈 계획임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독립영웅역사왜곡저지특별위원회는 6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일제강점기 독립군의 활약을 그린 영화 봉오동 전투상영회를 개최했다.

최근 육군사관학교가 흉상 이전을 정당화하기 위해 홍범도 장군을 공산주의자로 폄훼하고 있는 등 대한민국 독립영웅들의 역사를 왜곡하려는 시도의 부당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상영회를 준비했다.

국민의힘은 최근 홍범도 장군에 대한 논쟁이 도움이 되지 않자 간도학살 100주년 추모행사에 참석한 윤미향 국회의원으로 공세를 전환하고 있는 상태다.

국민의힘은 친북단체인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이하 조총련)가 일본 도쿄에서 주최한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모식에 참석한 윤미향 무소속 의원을 4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과 조명희 원내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에 국회법 15516(국회의원윤리강령·국회의원윤리실천규범) 위반을 근거로 윤 의원에 대한 징계 안을 제출했다.

특히 국민의힘 이용 국회의원은 현행법에 따라 통일부에 신고 없이 북한 주민과 접촉해 남북교류·협력, 국가안전보장 등을 해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형 등으로 처벌할 수 있도록 하는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사실상 조총련 등이 주최한 행사로 알려진 간도학살 100주년 추모행사 참여를 위해 일본을 방문한 윤 의원을 겨냥한 법안인 셈이다.

보수단체인 한국자유총연맹도 6일 성명서를 통해 친북행사 참석해 반국가세력에 동조한 윤미향은 당장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자유총연맹은 국회는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기 위해서라도 반국가단체와 함께한 윤미향에 대한 제명에 즉시 나설 것을 요구했다.

무소속 윤미향 국회의원은 8일 간토학살 추도사업 관련 발언한 국민의힘 강민국·이용·태영호 국회의원을 명예훼손, 모욕죄 등으로 서울경찰청에 고소했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은 일본과의 관계를 위해 윤미향의 발목을 잡아 간토학살 이슈를 덮으려 한다. 이것이 조선인 6천여 명이 학살당한 간토학살 100주기를 기리는 국민의힘의 방식이라며, “국민의힘은 지금이라도 민족의 비극을 자신들의 정치적 장삿속에 이용하기 위한 종북몰이를 멈추고, 희생자들 영령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