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독립전쟁 영웅 흉상 철거 백지화 위한 서명운동 전개
이용빈 의원, “전국에 홍범도 장군 흉상 설치해 민족사관 바로 세울 것”

[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은 8 일 오전 9시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동 다모아공원 홍범도 장군 흉상 앞에서 육사의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과 친일사관으로 항일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의 명예를 실추시킨 윤석열 정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 / 이용빈  의원실 제공
사진 / 이용빈 의원실 제공

이날 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회 , 홍범도공원조성추진위원회 , 민족문제연구소 광주광역시지부 , 광주전남촛불행동 , 한말호남의병기념사업회 , 고려인동행위원회 ,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 광주전남지부 등이 참가했고 , 이용빈 의원의 회견문 낭독 후 참석자들의 연대발언과 구호 제창이 이루어졌다.

이용빈 의원은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강행은 육사 생도들의 민족사관을 반공과 이데올로기로만 채우겠다는 의도”라며 , “민족정신을 깨트리고 반헌법적 처사를 자행하는 윤석열 정부의 작태를 국민 여러분께 낱낱이 밝히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또한 “민족해방에는 독립군들과 고려인들의 무구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는데, 그 중심에 있던 인물이 바로 홍범도 장군이다”며, “윤석열 정부가 실추시킨 홍범도 장군의 명예 회복과 그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민주당과 함께 전국 방방곡곡에 홍범도 장군의 흉상을 세우는 운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