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SDS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63% 급성장했다.

사진 = 삼성SDS 홈페이지
사진 = 삼성SDS 홈페이지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기업들의 투자 감소에도 클라우드 사업 분기 최고 매출액인 4445억원을 달성했다.

27일 삼성SDS에 따르면 지난 2·4분기 매출액 32908억원, 영업이익 2064억원을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3.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6.2% 증가했다. 다만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8.4%, 23.6% 줄었다. 하지만 클라우드 부문이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전체 실적 감소의 일정 부분을 방어했다.

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02% 감소한 15107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이 매출 감소분을 상쇄시켰다.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의 CSP 사업은 해외 서비스 확대와 고성능 컴퓨팅(HPC) 클라우드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했다.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 사업은 금융, 서비스 업종의 대외 매출 증가와 관세청 클라우드 전환 사업 수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했다.

삼성SDS는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를 위해 유통·서비스, 금융, 공공 업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전환과 앱 현대화 사업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물류 부문 매출액은 글로벌 운임 하락과 물동량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42% 하락한 17801억 원으로 집계됐다.

삼성SDS는 단순 물류 실행을 넘어 지능형 공급망관리 한 축으로 진화 중인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의 데이터 기반 물류 운영·분석 정보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클라우드 사업에 접목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