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오뚜기함태호재단이 제27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수상자로 신한승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지난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7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서 이광원 한국식품과학회 회장(맨왼쪽), 동국대학교 신한승 교수(가운데),_오뚜기함태호재단 박기문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오뚜기  제공
지난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7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서 이광원 한국식품과학회 회장(맨왼쪽), 동국대학교 신한승 교수(가운데),_오뚜기함태호재단 박기문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오뚜기 제공

30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 29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학술상 시상식을 열고 신 교수에게 상을 수여했다.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3000만 원이 수여됐다.

신 교수는 유해물질 위해 평가와 저감화 연구를 통해 식품과학 진흥과 국내 식품안전 분야의 정책·제도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 교수는 식품안전 및 독성학 분야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최근 15년 동안 학술지 논문 총 114, 특허 14건 등의 연구 성과를 냈다.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오뚜기 창업주인 고() 함태호 명예회장의 개인 소유 주식 등을 기부해 1996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2009년에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해 식품 관련 교수와 식품 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시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