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시스템, 범퍼·외장재 일체형

[뉴스엔뷰] LG전자는 차량용 조명 자회사 ZKW가 독일의 레하우 오토모티브사와 함께 조명, 센서 등을 통합한 '지능형 차량 전면부' 공동개발에 나선다.

조명, 센서 등을 통합한 차량 전면부 컨셉 디자인의 일부분. / 사진 = LG전자 제공
조명, 센서 등을 통합한 차량 전면부 컨셉 디자인의 일부분. / 사진 = LG전자 제공

ZKW와 레하우 오토모티브는 첨단 조명 시스템을 통합하는 차량 전면부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조명, 센서, 전자장치 등 전방에 필요한 다양한 전장부품과 범퍼 등 외장재를 통합 시스템으로 구현한다.

LG전자는 지능형 차량 전면부를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 없는 전기차에 적용하고, 범퍼와 헤드램프 등 구성요소들을 완전히 새롭게 해석해 차량 전면부를 하나의 통합된 디자인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면 충돌에 대비해 탑승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성도 높인다.

한편 LG전자가 2018년 인수한 ZKW는 자동차용 핵심 조명 부품인 헤드램프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췄으며 BMW, 벤츠, 아우디, 포르쉐 등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전기차 파워트레인 등 3대 핵심사업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