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명 “이낙연 전 대표, 지금 민주당의 반란과 분열의 장본인”
비명 “토건비리 사법 리스크, 당 가치 훼손과 분열의 장본인”

[뉴스엔뷰] 친명(이재명)계와 비명(이낙연)계 지지층이 더불어민주당 청원 코너인 국민응답센터에서 키보드 배틀로 사이버 전쟁을 벌이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일 오후 인천 동구 현대시장 화재 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 /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일 오후 인천 동구 현대시장 화재 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 / 뉴시스

키보드 배틀은 키보드워리어들이 인터넷에서 벌이는 싸움을 일컫는다.

현재 국민응답센터에는 이낙연 전 대표 영구 제명요구 청원에 맞불 성격으로 이재명 당대표 사퇴 및 출당,제명요구 청원이 올라와 사이버 전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청원 글 게시 후 30일 동안 권리당원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은 청원에 대해 답변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8일 올라온 이낙연 전 대표 영구 제명 청원은 38일 현재 71천여 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청원인 박*호 씨는 지난 대선경선 당시 대장동 건을 터뜨려서 그것 때문에 지금 이재명 대표님께서 고통을 받게 만든 장본인이 바로 이낙연 전 대표입니다.”라며 이낙연 전 대표는 아직까지도 사과하기는커녕, 어떻게 하면 자기 사람들을 이용해서 이재명 대표님을 제거할까 이 궁리만 하고 있습니다.”라고 청원내용을 밝혔다.

그는 솔직히 지금 민주당의 반란과 분열의 씨앗은 이낙연 전 대표에게 있다고 봅니다.”라며 게다가 민주당을 검사독재 정권에게 갖다 바친 것 또한 이낙연 전 대표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이 청원의 경우 국민응답센터 운영원칙에 따라 330일 이후 민주당에서 답변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서 국민응답센터에는 지난 3이재명 당대표 사퇴 및 출당,제명요구 청원이 올라왔다. ‘이낙연 전 대표 영구 제명청원에 대한 맞불 성격의 이 청원은 8일 현재 3800명이 넘는 동의를 받았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미국으로 출국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미국으로 출국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청원인은 청원취지에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을 만든 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을 현재 이재명 당대표의 성남시장 시절 토건토착비리의 사법 리스크로 인해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정의가 훼손되고 당을 분열로 이끈 장본인이기에 권리당원으로서 청원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 청원인은 팬덤 정치로 잘못된 방향으로 당의 앞날이 좌우되고 이재명이라는 개인의 사당화로 변질되고 있는 작금의 민주당은 합리적 목소리가 함께하는 공당이 아닙니다.”라며 청원 내용을 소개했다.

그러자 이재명 대표의 사퇴, 제명 및 출당을 청원한 세력들의 당원 영구제명 및 출당을 요구하는 청원도 또 다시 등장하는 등 친명계와 비명계의 사이버 상 갈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청원인 조에*더 씨는 당대표와 당원들을 음해하고 비방한 인사의 당원 영구제명과 출당을 청원했다. 이 청원인은 민주당 한 지역당 밴드에 이낙연 전 대표를 옹호하고, 이재명 대표를 옹호하는 개딸들을 비방한 인사의 글을 첨부한 뒤, 이 대표의 사퇴·제명·출당을 청원한 세력들의 영구제명 및 출당을 청원했다.

이들 청원 외에도 체포동의안 찬성 의원 명단 공개’, ‘체포동의안 가결 국회의원 공천 배제 요구’, ‘윤영찬 의원 징계 요구등이 올라와 동의를 기다리고 있다.

이처럼 친이재명계와 친이낙연계가 사이버 전으로 치킨게임을 벌이면서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민주당식 사이버 전쟁은 국민의힘 방식과 비교되고 있다. 국민의힘의 경우 지난해 친윤계가 실력행사(?)로 이준석 당대표를 대표직에서 물러나게 한 바 있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성 접대 의혹 증거인멸 시도를 인정해 당원권 정지 6개월, 당의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에 거듭 가처분 신청을 해 당 발전 지장 초래 등의 이유로 당원권 정지 1년 추가결정까지 받았다.

친윤계는 3.8 전당대회에서도 당심 100% 투표로 당지도부 선출 방식을 변경하고, 나경원 전 원내대표의 지지율이 높아지자 국회의원들이 연판장을 돌려 당권 출마를 포기하도록 만들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