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국토지주택공사(LH)'수원당수지구 시민참여형 공원만들기 공모전' 시상식을 21일 개최했다.

공원설계분야 대상 'ON새미로' 이미지  / 자료 = LH제공
공원설계분야 대상 'ON새미로' 이미지 / 자료 = LH제공

LH는 지난 1월 수원시와 수원도시재단과 지속가능한 공원녹지 조성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8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당수지구 내 시민이 참여해 함께 만들고 가꾸어 가는 거버넌스형 공원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했다.

아이디어 공모는 공원설계, 공원이용 프로그램, 공원 브랜딩 및 문화콘텐츠 구상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취지의 적합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등 총 5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당수 지구를 상징할 수 있는 고유한 공원 디자인을 제시하는 53개 작품들이 출품됐다.

3개 분야에 대상 3(LH), 금상 3(수원시상), ·동상 7개팀(수원도시재단상) 등 총 13개 팀이 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공원설계 부문에서는 지구본팀의 'ON새미로'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자연그대로, 언제나 변함없이'를 주제로 공원 내 교류공간과 참여공간을 통해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고, 회복공간과 어린이 공간 등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되는 공간을 표현했다.

공원이용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숲 놀이터와 텃밭을 활용한 경작체험 활동, 숲 생태환경 교육 등의 메시지를 담은 '나무야 놀자'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공원 컨텐츠 분야에서는 수원고메파크팀의 '수원 그린&커뮤니티 마켓 구축'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친환경, 핸드메이드, 비건푸드 등이 결합된 마켓형 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써 공원 내 수익창출 구조를 실현하는 아이디어다.

LH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 중 우수작품 아이디어를 수원당수지구 기본설계에 담아 해당 공원이 시민과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공원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