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최대 규모 매봉공원 품은 대단지

[뉴스엔뷰] 한화건설은 충북 청주시 모충동 일원에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을 오는 12월에 분양한다.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투시도. / 사진 = 한화건설 제공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투시도. / 사진 = 한화건설 제공

'포레나 청주매봉' 청주에 처음 지어지는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특화설계, 시스템이 단지 전반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시스템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29, 21개동, 전용면적 74~104㎡ 총 184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론 74A 246세대, 74B 49세대, 84A 896세대, 84B 366세대, 104292세대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매봉공원과 바로 인접해 조성될 예정이다. 매봉공원은 청주 최대규모 도시공원으로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공원부지 내엔 정원, 휴게쉼터, 체력단련장 등이 마련된다.

단지 인근엔 13개 노선이 운영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했으며 SK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한 청주일반산업단지도 있다.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개발이 예정된 오창테크노폴리스 등 다양한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다.

차량 이용 시 모충로, 청남로 등을 통해 청주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진입도 용이하다.

단지 주위엔 초··고 등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주변에는 대형 마트와 편의 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포레나 청주매봉' 홍보관은 청주시 상당구 운동동에 위치했으며, 다음달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입주는 오는 2025년 상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