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2일부터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보건용 마스크는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인 대구 청도지역과 전국 읍면 지역 우체국에서만 판매한다.

서울 등 도심을 제외한 전국 읍·면 우체국에서 공적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뉴시스
서울 등 도심을 제외한 전국 읍·면 우체국에서 공적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뉴시스

서울지역을 비롯한 도심지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마스크를 판매하는 우체국은 대구, 청도지역 89곳과 전국 읍면 지역 1317곳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날 서울지역을 비롯해 도심지역에서는 우체국이 마스크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자세한 마스크 판매 우체국과 판매 물량은 우정사업본부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우체국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판매 가격은 제조업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우정사업본부는 2일부터 보건용 마스크 판매시간을 오후 2시에서 11시로 앞당긴다고 밝혔다. 오전 11시부터 전국 1406곳의 읍·면 우체국 창구에서 70~700명이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 가능하다. 다만 오후만 근무하는 시간제 우체국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오후 2, 제주는 매일 오후 5시에 판매한다. 도서지역은 마스크가 도착하는 시점부터 판매한다.

1인당 5매씩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매당 1000원이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도심지역은 접근성이 높은 전국 약국 24000여 곳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우체국은 코로나 특별관리지역 및 고령자 등 구매가 어려운 읍·면 지역에서만 판매한다고 유의사항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