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지난 15일 포항지진으로 연기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예비소집이 22일 다시 실시된다.

교육부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수능 연기 후속대책 종합 추진 상황'을 발표했다.

사진 = 뉴시스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은 수능 전날인 22일 다시 실시된다. 포항지역 예비소집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포항 수험생들은 오는 21일까지 고사장 변경여부와 새 고사장을 안내받게 된다.

수험생들은 예비소집을 통해 변경된 시험장과 좌석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포항지역 합동 점검반이 포항 지역 수능 시험장 14개교를 점검한 결과 피해가 발생되지 않았거나 그 피해가 경미한 것으로 파악된 곳은 총 9개교다. 여진발생시 피해가 우려돼 재점검이 필요한 5개교는 17일중 재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 수능 시험장외 113개교를 점검한 결과 79개교는 경미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됐고, 31개교는 여진 발생 시 피해가 우려돼 재점검이 필요, 3개교는 사용제한을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포항지역에서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의 경우 지진에서 안전한 지역의 학교를 이용토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부는 ▲동일 시험장 내 시험실을 교체 ▲시험실 내 좌석배치 순서 교체 ▲문답지 보안도 강화했다.

전국 84개 시험지구내 문답지 보관장소 중 87%(73개소)에 CCTV를 설치하고, 경찰 상주 인력을 증원하고 순찰도 강화하고 있다.

16~17일 휴교령이 내려졌던 포항지역 유·초·중 및 특수학교 242개교중 217개교(약 90%)는 20일부터 학사운영이 정상화된다. 학사운영이 곤란한 학교 중 24개교는 학교장 재량으로 임시휴업을 이어간다.

교육부는 임시휴업이 계속되는 학교에 대한 대체학습 방안 등 휴업기간 장기화에 따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