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비서관 등 참모진을 사실상 전원 교체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가운데 김기춘 비서실장은 유임된다는 설이 나오고 있다.

특히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은 당분간 유임시키되 청와대의 새로운 라인업이 꾸려진 뒤 업무가 안정되면 사의를 표하는 식으로 물러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 ⓒ뉴시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 이양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27일 “야당의 비서실장 교체 요구는 국정의 연속성을 무너뜨리고 혼란과 공백을 초래하는 무책임한 정치공세”라고 규정했다.

이 부대변인은 “총리와 국정원장을 교체하고, 대규모 개각까지 예고한 마당에 대통령 비서실장까지 교체한다면, 국정운영의 연속성이 무너져, 공백과 혼란이 불가피하다. 국정공백과 혼란 상황을 어찌 풀어갈 것인지 야당에 묻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쇄신을 외치며 대대적인 개각이 이루어지고 있다. 성공적인 개혁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개각과 동시에 국정운영의 연속성이 반드시 담보되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 부대변인은 “국정공백과 혼란이 목적이 아니라면, 김 실장의 교체를 요구하는 자들은 뚜렷한 이유 없는 비방을 당장 중단하기 바란다”라면서 “진정 나라와 국민을 생각한다면, 다시는 세월호 사고 같은 아픔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 마련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