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오는 6월, 국내 최초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Woman's Talk)이 개국 예정에 있다. 우먼스톡은 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를 공개하는 동시에, 해당 제품을 통한 뷰티팁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최근 들어 똑똑한 소비자 ‘스마트슈머’가 급증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는 데에 있어 소셜 커머스 활용, 가격할인정보 공유, 공동구매, 해외직구 등 조금이라도 더 좋은 제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인다.

 
맥킨지에서 발행한 ‘소비자 행동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주도 마케팅이 고객들의 적극적 구매 평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3분의 1에 불과하고, 오히려 인터넷상의 사용 후기나 지인들의 추천 등이 훨씬 큰 신뢰도를 갖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미디어 활용이 범국민적으로 확산되면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스마트슈머들의 취사선택에 있어 가장 주요한 정보 제공처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슈머식 구매패턴은 주로 여성 소비자들, 특히 뷰티제품 구입 시에 주로 관찰되는데, 6월 런칭을 앞둔 ‘우먼스톡’은 까다로운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우먼스톡 입점 브랜드는 뷰티 전문가들의 심층적인 심사를 통해 선정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진정성과 신뢰를 제공한다.

또한 영향력 있는 방송인(탤런트, 리포터, MC)이 직접 사용 후기와 뷰티 노하우를 들려주는 형식의 플로우로 구성되어 높은 구독률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통해 구매 전환률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먼스톡 콘텐츠는 해당 매체뿐만 아니라 채널공유를 통해 협업을 준비하는 대기업의 Big 플랫폼과도 연계되어, 파급력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SNS를 통한 직접적인 공유 기능 도입은 해당 컨텐츠의 빠른 확산 및 유포를 가능케 할 것으로 보여, 이미 송학, 한국화장품, 참존, 엘리샤코이 등 100여개의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고, 입점을 원하는 업체 역시 줄을 선 상태다.

우먼스톡을 약 10개월 간 준비해 온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34세)는 “전반적으로 침체된 뷰티 시장과, ‘소셜’ 기능은 상실하고 ‘커머스’만 남은 소셜 커머스 업계에 새로운 혁신이 될 것이라 믿는다. 수많은 브랜드와 그보다 더 많은 제품들이 쏟아지는 현 뷰티 시장에서 우먼스톡이 여성 소비자들이 가장 믿고 신뢰하는 ‘구매 이정표’가 되었으면 한다. 때문에, 우수한 제품만을 선별하여 똑똑한 소비자에게 똑똑하게 어필하기 위해 이해도가 높고 설득력 있는 영상콘텐츠를 계속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앞으로는 런칭을 앞두고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며 포부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