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이 무인기에 대해 북한에서 보내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제기한 것에 대해 여야가 공방을 벌이고 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 소행이 명백한 무인기 영공침입 사건에 대해 국회 정보위 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의원께서 ‘북한 소행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는데 북한의 무인기 자작극 주장이 국론분열과 사회혼란을 야기할 우려가 높다”고 언급했다.

이어 “과거 천안함 사건을 비롯해 국가안보 사건이 있을 때마다 야권은 앞장서 음모론을 제기했다”며 “더 이상 남남갈등을 부추기는 무책임한 행동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또한 “새정치연합은 최근 창당 때 천안함 참전용사 추모행사에 참석했는데 이것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주려면 해당 의원의 북한 무인기 발언에 대한 당의 입장이 무엇인지 분명히 밝히고,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정청래 의원은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정 의원은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표해 여러 제기된 의혹에 대해 국회에서 질의할 권리와 책무가 있다”며 “제기한 의혹에 대해 정부가 GPS 위성항법 장치를 공개해 말끔하게 해소하면 될 일”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더구나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무인기가 북한 것이 아니라고 확정적으로 한 마디도 말한 바 없다”며 “정부 주장대로 북한 무인기가 우리 청와대 영공까지 침탈한 것이라면 이는 국방부 장관 해임 사항으로 정부는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일부 보수언론과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면서 몇몇 여당 의원들에게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정 의원은 “정당한 상임위 질의를 매카시즘 광풍으로 몰아가려는 일부 언론과 새누리당에게 사과를 요구한다”며 “허위 사실을 쏟아내고 있는 새누리당의 몇몇 의원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