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유정아 전 KBS 아나운서가 노무현시민학교 제6대 교장에 선임됐다.

이병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7일 보도자료르 통해 방송인, 문화예술 전문사회자, 말하기 강사이자 칼럼니스트·저자로 활동해온 연극배우 유정아를 신임 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 ⓒ뉴시스
노무현시민학교에서 그동안 공직자와 참여인사 출신이 교장을 맡았지만 대중문화 예술인 출신으로는 처음 있는 일.

유정아 전 아나운서는 유정아는 1989년 KBS 아나운서로 입사해 ‘9시뉴스’ ‘보도본부 24시’ ‘열린 음악회’ 등 간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후 프리랜서가 된 뒤에도 KBS·EBS·예술의전당 등에서 토론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진행자, 클래식 전문 사회자로 왕성하게 활동했다.

유정아는 2012년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 시민캠프 대변인으로 나서면서 인생에 큰 변화를 맞았다. 이후 지난 해 11월, 연극배우로 전격 변신했다.

노무현 시민학교는 대한민국 제16대 대통령 노무현의 가치와 철학, 정책 등을 교육을 통해 깨어있는 시민을 양성하고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각 집단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함으로써 평생학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노무현시민학교는 이재정 전 통일부 장관을 시작으로 김용익 전 청와대 사회정책수석(현 민주당 국회의원), 조기숙 전 홍보수석(이화여대 교수), 이백만 전 홍보수석, 양정철 전 홍보기획비서관(우석대 교수) 등 참여정부 출신 인사들이 이끌어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