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민주당이 남재준 국정원장의 즉각적인 해임을 촉구하면서 만약 기사적인 조치가 없을 경우 해임촉구결의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고위정책회의에서 “남 원장을 해임해야하는 이유는 차고도 넘친다는 사실을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면서 “박 대통령은 불타는 애국심으로 남 원장을 해임하고 민주주의 파괴하는 암덩어리로 전락한 국정원을 개혁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 ⓒ뉴시스
전 원내대표는 “국민이 납득할 조치가 없으면 해임촉구결의안 제출을 비롯한 행동에 돌입할 수밖에 없다”고 이락ㄹ했다.

새누리당이 검찰 수사 후 책임 논의를 주장한 것에 대해 “남 원장의 책임을 검찰 수사 후로 미루겠다는 여당 대표의 발언은 국민의 상식과 정의에 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전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정권의 전형적인 비리 은폐 축소 프로세스에 돌입했다는 의구심이 든다”며 “즉각적인 해임과 단죄 대상인 남 원장을 비호하고 면죄부를 만들어주겠다는 것이 아닌지 국민적 의구심을 강화할 수밖에 없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새누리당의 국회 정보위 소집 거부를 지적하며 "사안의 중대성과 심각성을 모르는 억지주장"이라며 "국정원 보호에 급급하지 말고 국정원의 전횡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데 동참하는 게 정당의 자세이고 집권여당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정성호 원내수석부대표도 “삼류 막장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다. 끝은 권선징악인데 국정원 각본 주연, 검찰 조연하는 드라마가 어떻게 끝날지 모른다”며 “남 원장이 검찰과 여당의 비호 아래 드라마를 보는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제작의 총책인 청와대의 눈치만 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남 원장은 정상적이라면 파면돼야 하고 수사 대상으로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정 원내수석부대표는 “박 대통령이 정상화를 말하는데 정상적인 국가라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남 원장이 버티는 한 막장드라마 조연인 검찰 수사는 비정상일 수밖에 없다”며 “해임은 정상적 수사의 시작일 뿐”이라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