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은 9일 서울시 공무원 간첩 증거조작 사건에 국가정보원이 개입돼 있다면서 특검을 요구했다.

두 사람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국가정보원이 민주주의의 근본을 위협하고 있다”며 “검찰의 중립적인 수사가 불가능하다면 정부 스스로 중립적인 특검을 임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두 사람은 “국정원의 증거조작 문제는 우리 사법질서에 대한 신뢰의 근간을 흔들고, 더 나아가서 국가 안보와 외교관계에까지 심대한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두 사람은 “외국 정부로부터 우리 검찰이 위조된 자국의 공문서를 증거로 제출했다는 비난을 받는 상황에서 이토록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대통령께서는 지금이라도 이 문제에 대해서 진상을 명백히 밝히고 책임자를 처벌하여 다시는 국가기강을 흔드는 이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단호한 조치를 취해주시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만일 검찰의 수사로 부족하다면 정부 스스로 중립적인 특검을 임명해서 한 점 의혹을 남기지 않겠다는 자세를 가져야만 땅에 떨어진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새누리당은 지금이라도 기초선거 공천 폐지 약속을 지켜야 한다. 청와대 비서관이 새누리당기초의원 후보자들을 면접하고 줄세우고 있다는 믿기 어려운 사실이 드러났다”면서 “새누리당이 주장한 상향식 공천의 허구가 드러난 것입니다. 이제라도 거짓의 정치를 버리고 약속을 지키는 ‘약속의 정치’ 대열에 이제라도 동참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