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신형 lf쏘나타 성능에 대해 화제가 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4일 5년만에 7세대 신형 ‘LF소나타’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이달말 출시를 앞둔 ‘신형 소나타’(이하 LF소나타)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lf쏘나타 연비는 이전 모델보다 6%가량 개선 돼 2.0ℓ 모델 기준, 12.5km/ℓ다.

LF소나타의 외형 또한 고급 세단의 느낌에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실내는 휠베이스 간격을 넓혀서 내부 공간을 극대화했으며 운전자 중심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최근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부터 적용되고 있는 ‘플루이딕 스컬프처 2.0’가 적용됐다.

여기에,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후측방경보장치(BSD), 차선이탈경보장치(LDWS)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무엇보다 공차 중량 기준이 1460kg으로 경쟁차량인 혼다 ‘어코드’, 토요타 ‘캠리’, 한국지엠 ‘말리부’ 보다 가볍다.

lf쏘나타의 가장 큰 특징은 인장강도가 60㎏ 이상인 초고장력 강판 적용비율을 51%로 확대한 것이다. 기존 YF쏘나타(21%)보다 2.4배 늘었다. 초고장력 강판은 일반 강판보다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 강도는 2배 이상 세다.

뿐만 아니라 YF쏘나타에 비해 길이(전장)와 너비(전폭) 등 차체가 전체적으로 커졌다. 실내 공간을 좌우하는 휠베이스(앞뒤 바퀴축간 거리)도 10㎜ 늘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