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독도는 우리 땅, 국민의 강력한 의지를 대신 보여주기 위한 것"


민주당 김영춘 최고위원은 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오 특임장관이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한 것에 대해 “특임장관이 그렇게 한가한 직책이고 그렇게 할 일이 없느냐, 특임장관은 일본 의원들이 오지도 않을 울릉도에 가서 ‘생쇼’를 벌일게 아니라 부산 한진중공업 현장으로 달려가고, 여야 지도부와 대화해야 한다.”라며 “대통령이 지시해 입국불허가 되었고, 출입국관리사무소가 잘못해서 입국금지를 못시킨다면 공항으로 달려가야 하는데 왜 울릉도에서 며칠씩 지내는지 알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     © 조효정 기자


이에 대해 김해진 특임차관은 "독도가 이 장관의 지역구도 아니고 유권자가 2명에 불과한데 왜 거기에서 쇼를 하겠느냐."라며 "김 최고위원이 일본 자민당 최고위원이라는 소리를 들을까 걱정"이라고 받아쳤다.


이재오 장관은 이날 독도에 도착해 "내가 여기 온 것은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분명하게 알릴 필요가 있다'라는 국민의 강력한 의지를 대신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 밝히고 "독도 문제는 조용한 외교로 해결될 수 있는게 아니다. 그냥 놔두면 일본에 빌미만 줄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영토수호 의지를 보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오 장관은 전날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으로서, 또한 국정을 책임지는 국무위원으로서 우리 국민들의 확고한 영토 수호 의지를 보여주고 오겠다."라며 울릉도와 독도를 찾았던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