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뉴욕타임즈 사설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친일 부역행위의 교과서 축소 기술을 원한다는 내용에 대해 “국제적 망신”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누구를 위한 역사 교과서인가? 역사 교과서 왜곡에 앞장선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사과하라”라면서 이같이 이야기했다.

▲ ⓒ뉴시스
안 의원은 “최근 우리 사회를 분열케하고 우리 민족의 역사적 가치를 훼손하고 독재를 옹호한 교학사 역사교과서 서술을 박 대통령이 주도하였다는 것은 차마 있을 수 없는 일일뿐만 아니라 분노와 슬픔을 넘어 국제적 망신이다”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거짓을 쓰지 않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뉴욕타임즈가 지적했듯이 새누리당을 비롯한 우리 사회의 기즉권층인 전문직들과 고위공무원 중 상당수가 일제에 협력한 친일파의 후손들이 대부분”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이들도 자신들의 치부가 드러나는 것이 두려워 역사교과서를 왜곡하는데 협력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안 의원은 “외교부가 이 사설에 대하여 사실이 아니라며 강변하고 있지만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며 거꾸로 외교부가 박 대통령의 역사교과서 왜곡 협박 사실을 은폐하려 하고 있다는 사실을 대한민국 국민은 다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뉴욕타임즈의 기사를 통해서 우리는 박근혜 대통령이 그 누구보다도 친일협력 내용이 축소되기를 원하는 뉴라이트 사관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안 의원은 “박 대통령의 부친인 박정희 전 대통령은 만주 신경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육군사관학교에 들어가기 위하여 일왕(日王)에게 충성을 맹세하겠다는 혈서(血書)까지 쓴 대표적인 친일파였다”고 규정했다.

이어 “그가 친일의 경력을 위장하기 위하여 남로당에 가입했고, 이후 반공주의자로 변신한 것은 너무도 잘 알려진 사실이다”이라면서 “이러한 진실을 국민들이 모르게 하기 위하여 역사 왜곡이라는 비정상적인 방법을 쓰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박근혜 정부가 역사를 왜곡하고 거짓된 역사관을 주입시키면서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 강화를 주장하는 것이 얼마나 인면수심의 행동인지 이번 뉴욕타임즈 사설을 통해 국민들은 모두 알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최근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역사교과서를 국정교과서 전환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친일파였던 박정희 前대통령의 흔적을 없애기 위한 것이라는 것이 만천하에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박 대통령이 아버지의 친일 행위를 따라 배우려 한다면 우리 현대사에서 가장 불행한 대통령이 될 수 있다”면서 “박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사죄하고 다시는 역사교과서 왜곡을 시도하여서는 안 된다. 더불어 박 대통령이 추진하려는 비정상적 역사교육 정책은 마땅히 철폐되어야 하며 국사교육의 새로운 정상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