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보수대연합이 발기인대회에서 고깃값 300만 원을 지급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한겨레신문 9일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17일 저녁 대한민국어버이연합․대한민국종북감시단․납북자가족모임․자유대학생연합 등 보수를 자처하는 25개 단체 회원 600여명이 ‘보수대연합 발기인대회’를 고깃집에서 가졌다는 것.

문제는 애초 200명을 예약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몰렸다는 것. 대략 600여 명 정도.

이에 식사비가 모두 1300만 원이 나왔다. 이후 보수대연합은 1천만 원만 내고 나머지 300만 원은 서비스 불량 이유로 깎아다라고 요구한 것.

그런데 이 소식이 언론을 통해 보도가 된 것이다. 이에 미디어워치 변희재 대표는 트위터에 “보수대연합, 1천만원 매출 올려주고 뒤통수 맞아. 식당 측이 한겨레신문과 짜고 뒤통수를 치는 바람에 저희도 기사를 썼습니다. 누구 말이 맞는지 판단해보세요”라고 글을 올렸다.

누리꾼들의 의견은 분분하다. 제대로 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으니 당연히 300만원을 덜 받아도 된다는 입장도 있는가 하면 당초 200명 예약을 했는데 400명이 초과된 600명이 입장해서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한 것은 문제라는 입장이다. 그러면서 식당과 보수대연합 측이 서로 대화를 잘 해서 합의를 이끌어내기 바란다는 입장도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