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고모부인 장성택 전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을 처형한 것은 최룡해 군 총정치국장과 김원홍 국가안전보위부장 등 간부 3명의 건의에 따른 것으로 아려졌다. 또한 김정은이 명령서에 서명했다고.

 

일본 요미우리 신문은 북한 소식통을 인용, 25일 “김정은이 장성택 처형 후 동요하고 있다. 김정은이 명령서에 서명은 했지만, 장성택 처형 5일 후인 17일 평양체육관에서 열린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중앙추모대회에 참석하기 직전까지 눈물을 흘렸다”는 보도했다.

▲     ©뉴스1



이 소식통은 “김정은은 사형이 그 정도로 빨리 집행될 것을 생각하지 못한 것 같다”며 “자신의 손으로 고모부를 죽여버렸다는 것에 정신이 불안정한 상태가 됐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 제1위원장이 장 전 부위원장의 숙청에 앞서 측근의 처형을 명령할 때 만취상태였다는 증언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지난 번에는 눈썹 관련 뉴스를 내보내더니만 이제는 눈물 흘린 것도 보도를 하냐”라면서 “언론매체들이 무슨 사생팬 같다”라고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또한 “국내의 중요한 소식도 많은데 눈썹 민 것이나 눈물 흘린 것이 연일 대서특필될 이유가 무엇이냐”라는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