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10일에 이어 11일에 정치권에서 화두가 된 단어가 있다. 바로 ‘공포정치’. 하지만 새누리당이나 민주당은 ‘공포정치’란 단어를 바라보는 시선이 완전히 달랐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북한 장성택 국방위 부위원장 실각에 따른 북한이 공포정치를 하고 있다고 주장한 반면 민주당은 박근혜정부의 공포정치가 시작됐다면서 유신시대가 부활됐다고 주장했다.

▲     ©뉴스1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1일 최고연석중진회의에서 “3대 세습을 공고화하기 위한 공포정치는 충격적”이라며 “북한을 찬양하고 북 손잡아 우리 체제 전복하려는 세력 이를 똑똑히 봐야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향후 북한 내부결속 도모를 위해 김정은이 언제 어떤 방식으로 대남도발을 자행할 지 모를 일”이라며 “정치권도 이런 엄중한 시기에 우리 안보기관과 군에 대해 무차별적 비난과 왜곡하는 것은 자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우여 대표 역시 “정치권도 가장 강한 안보는 국론 통일과 단결임을 명심해 국론 분열시키는 일 없어야겠다”면서 “야권과 군이 정보당국 비난 수위를 계속 높이고 있는데 본연의 임무를 저해해서는 결코 안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반면 민주당 허영일 부대변인은 10일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정부의 야당탄압 ‘공포정치’에 코레일이 ‘노동자 탄압’으로 화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코레일은 철도노조 파업 참가자 4,356명을 전원 직위해제하고 노조 집행부 194명을 고소·고발하는 등 ‘대화’와 ‘타협’ 없는 초강경대응으로 일관하면서 ‘공포정치’에 일조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허 부대변인은 “철도 민영화를 반대하는 노동자들에 대한 강경탄압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현실을 ‘공포정치’와 ‘유신 회귀’ 외에 다른 어떤 말로 표현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