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10일 민주당 양승조 최고위원과 장하나 의원의 발언에 대해 새누리당과 청와대가 격한 반응을 보인 것에 대해 “마치 차지철이 나와서 흥분해 가지고 야단치듯 한다”고 언급했다.

 

박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 “국민 앞에서 마이크도 잡고 야당을 그렇게 무시하고 그러면 그건 안되죠”라며 이같이 이야기했다.

 

박 의원은 “물론 민주당이 잘했다는게 아니다”라면서 “서로 우리가 조금 더 지금은 한발짝씩 물러나서 냉정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과거 한나라당 시절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한나라당의 대선불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박 의원은 “사실 대통령 선거 불복사에 대해서는 잘 아시다시피 2002년 16대 대통령 선거 때, 즉 노무현 전 대통령이 당선됐을 때, 이회창 후보측인 새누리당에서는 대선 5일후에 무효 소송을 내고 재검표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일이 현재의 새누리당 간부들의 대해서 이름은 거명하지 않더라도, ‘노무현이 조직폭력배 호텔업자등의 불법적인 돈을 끌어단 쓴 추잡한 사기극이다’ 또 다른 분은 ‘내 가슴속에 노무현을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지조를 안바꾸면 퇴임운동을 하겠다’ 또 이번에 가장 강력하게 말씀하신 분도 ‘당선무효 투쟁을 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또 다른 분은 ‘노무현 정부 탄생 자체가 무효다’ 이렇게 극심한 얘기를 했다”고 언급했다.

 

박 의원은 “심지어 환생경제라는 연극을 국회의원들이 하면서 이 자리에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을 했다”고 이야기했다.

 

박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술주정뱅이 노가리 이렇게 표현하고 욕설을 많이 했다”면서 “이것을 보고 박근혜 대통령은 아주 잘된 연극이라고 하고 웃고 박수를 치셨는데 이 때 노무현 전 대통령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대통령을 그렇게 비난할 수 있다 하고 여유롭게 넘어갔다”고 당시 상황에 대해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