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LG전자(대표 구본준)가 ‘2013년도 녹색기업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LG전자 창원사업장은 6일 서울 매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2013년도 녹색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을 한 것.

 

올해 3회를 맞이한 ‘2013년도 녹색기업대상’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상이다.



녹색기업대상은 환경부 관계자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200여 개 기업 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친환경경영 활동 ▲사회․윤리적 책임 실천 현황 등을 적극 실천하는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LG전자 창원사업장은 ▲전사 차원의 통합 환경안전경영시스템 ▲친환경 제품 생산 및 관련 정책에 적극 동참 ▲지역 내 자원의 효율적 이용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이유는 LG전자가 2009년 ‘LG전자 환경안전 통합 표준’을 제정,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동일한 환경안전경영시스템을 운영 중이기 때문이다.

 

또한 사업장 환경안전, 유해물질 관리, 임직원 건강증진 등을 전사적으로 통합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도 갖췄다. 아울러 각 사업장의 환경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15년까지 약 1,2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폐가전 무상 회수 및 재활용센터 운영, 폐수 재활용 설비 구축 등 지역 내 자원의 효율적 활용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창원시 소각장 폐열을 활용한 스팀 공급 시스템을 구축해 사업장 내 난방이나 제조공정 등에 활용, 연간 약 4천 톤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얻고 있다.

 

LG전자 창원경영지원담당 박평구 상무는 “임직원을 비롯한 대내외 고객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보다 더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녹색경영을 지속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