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 사건에 대한 검찰의 중간 수사 결과가 발표되자 4일 새누리당은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검찰 최종수사를 기다리자고 언급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감사 대비 사전점검회의에서 “사초 폐기가 드러나자 정치 생명까지 걸겠다던 문 의원은 일언반구도 없다. 무책임의 극치”이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듯이 진실은 반드시 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지적했다.

▲     ©사진=뉴스1


최 원내대표는 “검찰은 봉하마을 이지원(e-知園)에 남아 있는 대화록 최종본이 왜 대통령기록관에 존재하지 않는지 한 점 의혹도 없이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사초 폐기에 관여한 인사는 어떤 식으로든 역사적 도덕적 책임을 국민 앞에 져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 또한 “NLL(서해북방한계선) 양보와 같이 국민들이 용납할 수 없는 발언을 사후에 고의로 삭제한 것 아닌지 의혹이 증폭된다”며 “만약 대한민국 대통령이 적대적 관계에 있는 북한 정상에게 구차하고 비굴하게 행동한 모습이 나타나 그것을 감추려고 한 것이라면, 민주당이 정권을 계속 유지해 나가려고 우리 국민의 자존심과 영토까지 내팽겨 친 것이란 비난을 면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반면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 민주당 충북도당위원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의 최종 수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차분히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를 향해 대한민국의 갈 길이 아직도 먼데 정부여당이 대화록을 정쟁의 소재로 삼아 국론분열을 일으키는 것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문제의 본질은 NLL(북방한계선)이 무탈하게 잘 지켜지고 있다는 것과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도 아무 탈 없이 지켜졌다는 사실”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소모적 정쟁을 중단하고 국민이 바라는 민주주의와 민생을 어떻게 살릴지를 놓고 정치권이 생산적인 경쟁을 해야한다”며 “한반도 평화를 위해 여야가 힘을 모으는 것이 국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