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기초노령연금 공약이 후퇴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26일 공약이 후퇴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반면 민주당은 총공세를 보였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든 어르신에게 지급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국민께 송구스럽다”고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     © 사진=뉴스1


최 원내대표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공약에 대해 함께 책임을 갖고 있는 여당으로서 수혜 어르신에게 모두 드릴 수 없게 된 점에 대해 죄송하다”며 “그러나 이 안을 결정하기 전까지는 수많은 고뇌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녹록치 않은 재정상황과 기초연금의 지속 가능성, 자식 손자 세대가 져야 할 부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정부안이 확정되면 국회로 안이 넘어 오다. 국민의 질책을 받을 일이 있으면 겸허히 받고, 이해를 구해야 할 부분 있으면 최선을 다해 이를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공약파기 거짓말 정권 규탄대회’에서 “아이들도 속았고 노인도 속았고 온 국민이 속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대표는 “서민과 중산층은 전세값, 가계, 보육 걱정으로 하루하루 버티기가 어려운데 박 대통령은 국민의 삶에 직결된 공약들인 4대중증질환 국가보장, 반값등록금, 고교의무교육 등 모든 공약을 뒤짚고 있다”며 “가히 민생포기 선언과 다를 바가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무엇보다 어르신들을 이용한 박근혜 정권은 불효정권”이라며 “어르신들께서 이 불효정권에 매서운 회초리를 들어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