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이 ‘서해 NLL(북방한계선 포기 논란은 국정원과 새누리당이 짠 시나리오’라고 주장한 민주당 박영선 의원에 대해 수사를 해야 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박 의원의 발언을 이야기하면서 “지난 대선과정에서 새누리당은 국정원장 해임 건의안을 제출할 정도로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했지만, 국정원이 자료 제출을 거부했다”면서 “만일 박 의원 주장대로 국정원에서 이 문제를 야당 국회의원에게 제보했다면 이거야 말로 국정원의 국기문란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     © 사진=뉴스1


최 원내대표는 “이 제보가 사실인지 여부를 밝히기 위해 검찰이 즉각 수사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면서 “박 의원도 이 제보가 사실이라면 제보자를 빨리 밝히고, 수사에 협조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박 의원은 제보자의 주장이라고 하며 비겁하게 익명 뒤에 숨지 말고 똑똑히 제보자가 누구인지 밝히고, 근거없이 한 얘기라면 그 발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법무장관은 박 의원의 소위 카더라 식으로 사안의 본질을 훼손하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즉각 수사하고, 민주당은 아직 검찰에서 종결되지 않은 국정원사건에 대해 국정조사를 요구하기 앞서 NLL 관련 국정조사에 먼저 응하라”고 요구했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서상기 의원은 이날 별도의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기회에 전직 대통령의 NLL 발언 논란에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면서 “그 방법은 단 한 가지, 노 전 대통령의 NLL 발언 내용 전문을 국민 앞에 공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